[뉴스웨이TV]"해외순방 마친 대통령의 제일성이 야당 비판이라니..."

2009-03-09 アップロード · 40 視聴

【서울=뉴스웨이 정미라 기자】민주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KBS 라디오 연설과 관련하여 "해외 순방을 마친 대통령의 제일성이 야당 비판이냐"며 따져 물었다.

이명박 대통령은 8일 뉴질랜드, 호주, 인도네시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돌아오는 전용기 안에서 KBS1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의 연설문을 준비했다. 9일 오전 방송된 대통령의 제10차 대국민 연설에는 "순방기간 내내 부러웠던 것은 선진국이든 개발도상국이든 경제위기극복을 위한 노력에 여, 야가 따로 없는 모습이었다"면서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정부가 하는 일을 무조건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누구를 위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안타깝다"내용을 전했다.

이처럼 대통령이 야당의 태도를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에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이 야당을 비판하는 것, 그것도 공영방송 KBS를 통해 비판하는 것이 과연 옳은가 생각해 본다"며 이명박 대통령의 태도에 아쉬움을 전했다.

또, 정 대표는 "야당이 협력하고 싶어도 그렇게 하지 못하게 한 것은 대통령이다"라며 "2월 임시국회가 제대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은 한나라당의 무능력함 때문인데 자신을 탓하고 자신을 돌아보아야지 왜 야당 탓만 하느냐"고 역설했다.

이명박 대통령 연설을 방송한 KBS에 대해서도 "벌써 10번의 대통령 연설이 있었는데 야당에게도 반론권을 줘야한다"고 촉구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dot@newsway21.com

tag·대통령라디오연설,야당비판,최고위원회의,공영방송KBS,한나라당무능력함,뉴스웨이,반론권,이명박대통령,MB악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
全体アクセス
116,067
チャンネル会員数
21

뉴스웨이TV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