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웨이TV]민주노동당 박승흡 "MB, WBC 정권 홍보수단 이용"

2009-03-26 アップロード · 1,004 視聴

【서울=뉴스웨이 윤미숙 기자】민주노동당은 이명박 대통령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둔 야구대표팀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것에 대해 야구대표팀의 선전을 정권 홍보수단으로 활용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26일 브리핑을 통해 "스포츠강국을 과시했던 WBC에서의 선전은 국민과 함께 축하해야 할 일이 분명하지만, 이를 정권의 홍보수단이자 현재 위기를 감추는 중우정치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불로소득을 취하겠다는 놀부 심보"라고 비난했다.

전날(25일) 밤 늦게 귀국한 WBC 야구대표팀에 휴식시간도 주지 않은 채 바로 다음날 청와대로 초청한 것은 무리였다는 것이 박 대변인의 지적.

그는 "선수들에게 충분한 휴식시간을 보장해 몸을 정상적으로 회복하고, 가족 및 친지와 회포를 푸는 일을 다 한 다음에 진행한다고 무슨 문제가 있느냐"며 "`속도전'을 좋아하는 이 대통령은 축하행사도 과속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WBC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정치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전 국민적 승리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며 "WBC 선전은 선수들의 승리고 온 국민의 승리지 대통령이 독식할 수 있는 성격이 아니"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dot@newsway21.com

tag·월드베이스볼클래식,야구대표팀,청와대초청,정권홍보수단,중우정치,놀부심보,속도전,축하행사,이명박대통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116,035
チャンネル会員数
20

뉴스웨이TV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