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웨이TV] 한나라당 박희태 "李대통령, 추경안 빠른 처리 당부"

2009-04-01 アップロード · 75 視聴

【서울=뉴스웨이 윤미숙 기자】한나라당 박희태 대표는 1일 "이명박 대통령이 내수 경기를 진작시켜야 일자리도 살아나고 서민도 살아난다면서 정부에서 큰맘먹고 추경을 편성했으니 국회에서 빨리 처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를 통해 "어제(31일)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하면서 제게 전화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이 대통령은 우리 경제에 약간의 희망이 보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고, 경상수지는 3월에 50억불 흑자를 기록할 것이며 증시와 외환시장도 안정 추세에 들어가고 있다고 보인다고 했다"면서 "4월을 희망의 달로 만들어야 겠다"고 말했다.

이에 홍준표 원내대표는 "여야가 합의한 대로만 국회 의사일정이 지켜진다면 4월 임시국회는 '경제살리기 국회', '서민 추경 국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박순자 최고위원은 "4월 임시국회에는 정부가 일자리 창출과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해 내놓은 추경안 처리도 있고, 2월에 처리하지 못한 14개 법안 및 민생·서민을 위한 경제관련법안이 남아 있다"면서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경제살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dot@newsway21.com

tag·홍준표,원내대표,이명박대통령,G20정상회의,최고중진연석회의,서민추경국회,경제살리기국회,4월임시국회,경제관련법처리,외환시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115,947
チャンネル会員数
20

뉴스웨이TV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