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량의 NEWS Tok] 6월 첫 주요 정치 헤드라인 뉴스

2009-06-05 アップロード · 148,461 視聴

[취재=뉴스웨이 영상뉴스 TV 정수량 기자]
안녕하십니까? 뉴스웨이 정수량입니다. 이번 한 주 정치권 등 다양한 소식들
전해드리겠습니다.
===================================================================

■ 北, 미사일 발사 `가동단계'

북한이 새로 건설한 미사일 기지의 공사를 마치고 발사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독립적인 안보분야 정보분석 제공기간인 미국 글로벌시큐리티사(GlobalSecurity.org)는 4일, 위성 촬영 사진 분석 결과 북한이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에 새로 건설한 미사일 기지의 공사를 마치고 발사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글로벌시큐리티사는 북한이 발사를 위한 전반적인 준비는 마친 것으로 보이지만 주변 정리는 더 필요한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나라당 `지도부사퇴 거부'

한나라당 지도부가 사퇴를 거부하는 쪽으로 잠정 결론 내렸습니다.

당내 친이명박계 의원들과 쇄신파들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박희태 대표 등 최고위원들은 4일 열린 연찬회 이후 모임을 갖고 사퇴안에 대해 논의했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다고 판단하고 이 같은 결론을 내린것으로 전해졌습니다.

■靑, 임채진 검찰총장 사직서 수리

청와대가 임채진 검찰총장의 사직서를 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후 사직서를 제출한 임채진 검찰총장은 5일 퇴임식을 마치면 1년 6개월여 만에 공식적으로 검찰 수장자리에서 물러나게 됩니다.
검찰은 당분간 총장 직무대행 체제를 유지하며 남아있는 '박연차 게이트'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이지만 수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진 않을 전망입니다.


■신종플루 감염자 모두 46명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환자가 3명 더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 확진 환자는 모두 46명이며, 이 중 39명은 완치돼 퇴원했고 이들 3명을 포함해 나머지 7명은 격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필리핀이나 영국에서 입국한 여행객이 감염되는 등 미국과 멕시코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온 여행객들도 감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tag·뉴스웨이,정수량,아나운서,한나라당,인플루엔자,임채진검찰총장,지도부사퇴거부,뉴스톡,미사일발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
全体アクセス
115,898
チャンネル会員数
20

뉴스웨이TV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