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정부들이 얘기한 만큼 성과를 내지 못해서 지지를 철회한다?

2007-12-04 アップロード · 41 視聴

- 그런데 국민들 가운데서는 물론 IMF도 IMF입니다만 그 이후 정부들이 처음에 얘기한 만큼 많은 성과를 내지 못했다 그래서 지지를 철회한다는 분들도 꽤 있거든요. 여기에 대한 책임은 어떻게 보십니까?

= 우선 첫 째는 정부가 일관성을 잃고 왔다 갔다 한 정책들이 몇 가지 중요한 게 있습니다. 헌법 개정 제안 같은 것도 일방적으로 했었고, 그리고 우리는 열심히 한다, 잘하고 있으니까 우리를 비난하는 것은 잘못됐다는 어떤 오만함을 보였던 것이 국민들의 마음을 가장 아프게 하고 상처를 입혔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겸손해야 합니다. 그것만큼은 철칙으로 정치인들이 지켜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들여다 볼 때는 복지, 교육 쪽으로 예산도 많이 늘렸고 김대중 정부 이후에 큰 변화가 있습니다. 그런데 왜 점점 생활이 나빠지는 것처럼 생각될까, 그것은 40년 50년 쌓인 것을 10년 동안에 고치려고 노력했고 아직 다 못 고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이 다 도로아미타불 될까봐 염려됩니다. 그래서 국민들에게 당장 힘드시고 화나시겠지만 사실이 이렇다는 것을 설득 드리고 싶습니다.

- 지금의 지지율 부진의 원인을 그럼 이미 저질러진 과오를 수습하기에 아직 시간이 모자랐다고 보십니까?

= 저는 제일 큰 원인은 역시 그런 부분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하소연하고 국민들께서 요구하시는 것에 대해 겸허히 듣는 자세를 보이지 못한 점이 제일 컸다고 생각합니다.


◎ CBS 김현정의 이슈와 사람 : 오후 2시 / 연출: 손근필 김현정 PD
◎ 촬영/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정부,IMF,지지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비주얼라디오[전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