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명박 동영상 협박범 조사중

2007-12-16 アップロード · 10,503 視聴

BBK 설립발언 동영상으로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 측을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42살 여 모씨 등에 대해 경찰이 이틀째 강도 높은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마포경찰서는 오후까지 여 씨를 조사한데 이어 이 시간 현재 여씨와 함께 붙잡힌 54살 김 모씨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동영상 입수 경위와 동영상의 진위여부 등을 추궁하고 있다.

여 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BBK 수사결과 발표를 보고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찾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 씨의 변호인인 대통합민주신당 정성호 의원은 경찰 조사에 입회한 뒤 기자들과 만나 "광운대 서버 관리회사 사장인 여 씨가 지난 5일 검찰의 BBK 수사결과 발표를 보고 '이상하다'고 느껴 자신이 예전에 찍었던 동영상을 찾아냈다"고 전했다.

정 의원은 그러나 여 씨 등이 '사업상 도움을 얻기 위해 각 정당을 찾아다녔다'고 밝혀 사실상 금전적 이득을 위해 이같은 짓을 저지른 사실을 간접 시인했다.

경찰은 일단 이들에 대한 조사를 밤늦게까지 계속한 뒤 체포 시한이 만료되는 17일 오후쯤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당초 16일 오후 이번 사건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노무현 대통령이 검찰에 BBK 재수사 검토를 지시하자 브리핑을 갑자기 취소하는 등 조심스런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BR>

CBS사회부 강현석 기자 wicked@cbs.co.kr/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tag·영상이명박,동영상,협박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불도저^^
2008.02.27 06:10共感(0)  |  お届け
퍼갑니다^^삭제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