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싸이, 현역병 재복무 확정, 현역 입대하나?

2007-12-17 アップロード · 144 視聴

김대오 기자, 안녕하세요.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네. 가수 싸이씨에 대한 소식입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싸이씨가 병무청을 상대로 제기한 행정 소송에서 패소해서, 현역병으로 재입대를 하게 됐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병무청의 20개월 재복무 명령에 대해 행정 소송을 제기했던 가수 싸이씨가, 재복무를 하게 됐습니다. 법원으로부터 패소 판결이 났기 때문인데요.

법원이 지난 12일, 모든 증거를 볼 때 싸이씨의 지정업체 업무 수행은 미미해 보인다며 산업기능요원으로서의 취지를 여러 형태로 고려할 때 단지 출근하는 것으로 지정업체 해당 종사자로 보기는 어렵다고 밝혔어요.

이에 재판부는 청탁을 위해 부정 금품을 제공한 점은 증거 부족으로 인정되지 않지만, 싸이씨가 주장하는 지정업체에 종사한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며 병무청의 처분은 적법하다고 판결을 내렸는데요.

이에 따라 싸이씨는 현역병 입영 통지 처분의 효력이 정지되는 내일 이후에 현역으로 입대해야 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결국 싸이씨의 입대 결정이 내려졌는데, 싸이씨는 이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요.

법원에서 판결을 내려도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 이럴수록, 싸이씨의 이미지는 훼손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싸이씨 뿐만 아니라, 올한해, 좋은 이미지를 가졌던 스타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악재를 겪었어요.

네. 대중에게 실망감을 주면서 스티 이미지를 추락시킨 일들이 많죠. 그 대표적인 악재를 네 개 정도로 꼽을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싸이씨처럼 군관련 내용 때문에 이미지가 손상된 스타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군비리 하면 연예인이 곧바로 떠오를만큼 군 관련 내용은 부정적인 인식이 심화된 상태인데요. 올해 산업 기능 요원으로 근무하다 부실근무가 밝혀져 재입대하거나 공익근무 요원으로 근무를 한, 가수 강현수, 천명훈씨 등이 있고, 또, 과거 아이돌 그룹인 출신의 가수 두명도 있죠. 싸이씨의 경우는 대중들이 싸이씨에 대해 가졌던 신뢰가 워낙 두터웠던만큼, 비판의 시선도 고조되고 있구요.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DMB 노컷연예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싸이,재입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