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이명박 당선자 "화합 속의 변화 추구할 것"

2007-12-20 アップロード · 1,499 視聴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차기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 "이제는 건국과 산업화, 민주화를 넘어 선진화로 가야 한다"며 "이명박 정부는 '화합 속의 변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20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확고한 화합이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조건"이라며 "변화 없이는 선진화도 신발전도 이뤄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당선자는 "분노와 증오와 거짓의 정치로 우리 사회를 선진화할 수 없다"며 "저부터 마음의 응어리가 있다면 풀겠다. 여야는 서로 적이 아니고 필요한 반대자"라고 말했다.

이어 "변화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먼저, 기초질서와 법질서를 바로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복합적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우리는 과거와 잡았던 손을 풀고 미래와 손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자는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민주적 설득의 미덕을 보이겠다"며 "결단력과 추진력이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 국민성공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dawonx@cbs.co.kr

(뉴스부활 20주년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노컷이명박,당선자,화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