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컴백 박정현 "노래 잘하려면 몸을 악기처럼 소중히"

2007-12-28 アップロード · 1,491 視聴

'라이브의 여왕' 박정현이 3년 만에 6집 앨범을 발표하며 타이틀 곡 '눈물빛글씨'로 컴백했다.[BestNocut_R]

"그동안 좋아했던 음악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담아보려 노력했다"고 6집 앨범을 소개한 박정현에게 노래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녀만의 비법을 물어봤다.

박정현은 "이 질문을 많이 받는다"면서 "사실 나도 잘 모르겠다"고 다소 난감해 하는 듯한 표정을 지으면서도 "몸 전체의 관리에 제일 신경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조심스럽게 입을 연 박정현은 "악기를 다루는 사람이 악기를 소중히 관리하듯이 노래하는 사람은 몸이 악기니까 몸도 악기처럼 소중하게 관리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노력하는 모습이 제일 보기 좋다"면서 박정현은 "음정이 완벽하지 못하더라도 노래를 즐기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정현은 "그동안 제가 계속 앨범 준비하느라 인사를 못 드렸는데 많이 응원해주고 기다려줘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활동 많이 기대해 달라"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이상미 인턴기자 lsmclick@cbs.co.kr

tag·노컷컴백,박정현,노래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