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역대 올림픽 메달리스트들 '클럽' 출범

2008-01-16 アップロード · 1,199 視聴

역대 올림픽 메달리스트들 '클럽' 출범

역대 올림픽무대를 통해 대한민국을 빛낸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체육발전과 사회봉사를 위해 뭉쳤다.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16일 오후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올림픽메달리스트클럽(OMC)을 발족하며 "앞으로 대한민국 체육발전 기여와 체육인 후배 후원, 사회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유남규 회장은 “7년 전 메달리스트 모임이 있었지만 잘 안됐다”면서 “이번에 후배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렇게 늦게나마 출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올림픽메달리스트클럽(OMC)은 1988년 서울올림픽 탁구 남자단식 금메달리스트인 유남규 전 대표팀 감독이 회장, 같은 해 서울올림픽 탁구 여자 복식에서 금메달을 딴 현정화 KRA감독이 부회장을 맡았다.

유 회장은 “OMC는 역대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체육인의 자발적 참여로, 앞으로 대한민국의 스포츠 발전에 기여와 동시에 후배들이 운동을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창립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유 회장은 태안 기름유출 사고를 얘기하며 “우리 메달리스트들이 그 자리에 있지 않은 것이 안타까웠다”며 “앞으로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정화 부회장은 “시작은 미약하지만 후배들을 위해 열심히 하고, 또 사랑을 받은 만큼 사회에 되돌려 줄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일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 sinkiruhk@cbs.co.kr

tag·노컷역대,올림픽,메달리스트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2

공유하기
[노컷]앨런 휴스턴
9年前 · 1,90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