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쾌도 홍길동, 재미위해 픽션으로 전환

2008-01-17 アップロード · 775 視聴

이건 KBS에서 현재 방영중인 퓨전사극 <쾌도 홍길동>도 마찬가진데요. 이 드라마는, 홍길동이 양반가의 서자라는 사실만 빼놓으면 거의 전부를 바꿨습니다. 홍길동이 당시 저잣거리에서 <개와 홍길동 출입금지>라며 개망나니 취급을 받았다는 설정에 색안경을 쓰고, 짧은 머리를 한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 홍길동이 살던 시절의 임금이 역사속에서 드러난 연산군-중종이 아니구요. 조선 역사에서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광휘, 창휘라는 가공인물이기까지 합니다.

역시 KBS에서 방영중인 <대왕세종>도 시청자들을 헷갈리게 하기에 충분한데요. 1, 2회 때 그려진 어린 세종의 납치사건 기억하시죠? 고려 황손 옥환이 이끄는 고려 유민 결사조직이 어린 충녕대군을 납치해서 죽일 뻔 했던 급박한 사건사고!!! 이 납치사건은, 조선 개국 초기의 혼란스러운 정치상을 그리기 위한 상상의 사건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김처선이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내시가 되었다는 SBS의 <왕과 나>

대소가 주몽과 연합해 한을 상대로 싸웠다는 MBC의 <주몽> 등이 검증되지 않은 사설을 그대로 받아들인 사극의 예인데요.

아무튼, 요즘처럼 사극이 팩트와 픽션을 섞어 팩션화되다 보면, 앞으로는 사극에 등장하는 지명이나 인물, 직함 등이 모두 실제와는 무관할 수 있다는걸 공지해줘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DMB 노컷연예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쾌도홍길동,대왕세종,왕과나,주몽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