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이명박 특검, DMC관련 전격 압수수색

2008-01-18 アップロード · 493 視聴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정호영 특검팀이 출범 이후 처음으로 압수수색을 벌였다.

정호영 특검팀은 오늘(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7시간여 동안 서울 상암동 DMC 즉, 디지털미디어시티 안에 있는 ㈜한독산학협동과 학교법인 진명정진학원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한독산학협동은 DMC 부지를 특혜 분양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업체다.

이 회사는 '순수 국내기업인데다 2002년 DMC 부지매입 신청을 할 당시 법인대표 통장 잔고가 15원에 불과할 정도로 재무구조가 엉망인데도 외국입주기업에 분양하도록 돼 있는 땅을 특혜 분양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대통합민주신당은 이와 관련해 한독산학협동 대표인 윤 모 씨를 지난해 10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와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BestNocut_R]

또 진명정진학원은 역시 윤 씨가 이사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DMC 안에 한독공학대학원대학교(KGIT)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특검은 윤 씨 등 사건 관련자 3명의 주거지 등 총 5곳을 압수수색해 모두 25상자 분량의 압수물을 확보했다.

또 디지털 분석 요원들을 동원해 한독산학협동과 진명정진학원의 파일 서버 등에서 파일도 복사해왔다.

특검은 압수물 분석 전문 특별수사관을 임명하는 등 확보된 압수물을 정밀 검토한 뒤 관련자 소환 등 앞으로 수사 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다.


◎ [노컷TV]포토&이슈
  편집 : 노컷TV 정세운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이명박,특검,DMC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