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고진화,한나라당 공천과정 계파정치의 결과

2008-01-28 アップロード · 117 視聴

[노컷TV]이명박 당선인 계파와 박근혜 전 대표 계파 간의 갈등으로 혼란을 겪던 한나라당, 지난주 가까스로 봉합을 하고 공천 작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계파 간의 갈등을 최소화 하는 공천이 아닐까 하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들을 중립지대 의원들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한나라당 고진화 의원 지금부터 만나보죠.

- 김현정 / <이슈와사람 진행> : 안녕하세요?

= 고진화 / (한나라당 의원) : 안녕하십니까?

- 당의 공천과정, 지금까지 갈등도 많고 이것저것 삐걱대는 것이 많았는데 겨우 봉합을 하고 이제 공천 작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모양새입니다. 그 과정들 어떻게 지켜보셨습니까?

= 우리 정치가 이제까지 그래도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를 거치면서 한 발씩 미래로 나아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국민의 눈높이가 굉장히 높아지고 정치에 선진화가 오는 게 아니냐 이런 기대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나 이번 과정을 지켜보면서 과연 우리 정치의 현주소는 어디인가 하는 회의를 국민들께서 많이 가져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예측 불가능성인 것 같아요. 예측 가능하려면 오래 전에 합의가 돼있고 룰에 따른 과정을 투명하게 가져가면 되는 건데 항상 시작할 때 보면 처음의 위치에서 다시 논의되거든요. 그런 것이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고 특히 계파 정치의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계파라는 것이 지난번 경선 과정에서 몇 차례 제가 얘기했는데 한나라당이 한 지붕 세 가족 아니냐, 그런 관계 속에서 모든 일들을 풀다보니 사실은 계파 보스 몇 명이나 그 계파를 대표하는 몇 명이 모여 앉아서 논의해야 결론이 나는 구조가 되는 거죠.




◎ CBS 김현정의 이슈와 사람 : 오후 2시 /
  연출: 손근필 김현정 PD
  촬영/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고진화,공천,한나라당,계파,의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35

공유하기
공천경쟁2
9年前 · 77 視聴

00:28

공유하기
공천경쟁1
9年前 · 8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