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톰 행크스가 주연의 '찰리 윌슨의 전쟁'

2008-02-06 アップロード · 249 視聴

[노컷TV]이번에는 할리우드 영화인데요. 오랜만에 톰 행크스가 주연을 한 영화가 관객등를 찾아왔습니다. <찰리 윌슨의 전쟁> 만나보시죠.

텍사스의 플레이보이 하원의원인 찰리 윌슨!! 하지만 그에게도 정치적인 입장이 있었으니!! 냉전 시대 아프간 사태에 대한 미국의 미온적인 태도를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의 앞에 나타난 옛 연인 조앤 헤링!! 그녀는, 찰스가 이 문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조앤 헤링의 주선으로 찰스는 파키스탄의 지아 대통령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의 도움으로 찰스는, 소련의 침공이 아프간에 어떤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소련이 헬기로 뿌린 지뢰의 폭발로 상처입고 파괴된 이들의 모습을 본 찰리 윌슨! 그는, 미국이 이 문제를 위해 나서지 않는다면 자신 혼자라도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 먹고, 국방 분과 위원회에 들어가 아프간에 비밀리에 무기 지원을 하기 위한 예산을 따내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 적대 관계에 있던 파키스탄과 이스라엘, 이집트의 도움을 받아 소련의 무기를 아프간에 제공하게 되구요. 아프간에서 소련은 점점 불리해집니다.

이러한 찰리 윌슨의 비밀작전으로 지원금과 무기를 갖게된 아프간은, 아프간 사태 후 9년 50일만에 소련 군대를 아프간에서 완전 철수시키는데요.

한나라가 소련의 침공을 물리친 유일한 역사적 사건!! 세계를 움직이는 평범하지 않은 이들의 이야기! <찰리윌슨의 전쟁>에서 만나보시죠.

<찰리 윌슨의 전쟁> 역사적인 사건을 다룬 영화였군요.

네. 1989년 2월, 소련이 아프간을 침공한지 9년 50일만에 소련 군대를 철수시킨 아프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아이러니한건, 찰리 윌슨의 비밀작전으로인해 무기와 군사훈련을 받은 아프간 반군들이 이제는 무력 단체인 탈레반이 되어 미국의 심장부를 공격하고 테러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음. 그렇군요. 그런 역사적인 배경을 알고보면 더 재밌고 깊게~ 영화를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아무튼, 다양한 영화 소식 고맙습니다.




◎ DMB 노컷연예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찰리,윌슨,전쟁,영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