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숭례문 화재 방화 미확인 "목격자 진술 불일치"

2008-02-11 アップロード · 11,111 視聴

10일 발생한 숭례문 화재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화재 원인에 대해"누전이나 방화 실화 등 가능한 화재의 원인에 대해 수사하는 중"이라며 "아직까지 한쪽으로 방향 집중 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서울 남대문 경찰서 김영수 서장은 11일 오전 수사결과 브리핑을 갖고 "화재 발생 후 현장 보존과 주변 목격자 진술 확보, 탐문수사, 주변 CCTV 확보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서장은 폐쇄회로 TV 화면 분석 결과에 대해 "숭례문 공원관리사무소에서 숭례문을 향해 설치된 CCTV 4대를 분석했으나 용의자로 볼 수 있는 사람이 숭례문으로 올라가는 장면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택시 운전기사를 포함해 현재까지 3명의 목격자를 확보했으나 운전기사와 두번째 목격자, 세번째 목격자의 진술이 다소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엇갈린 진술에 대해서는 "그 내용은 수사에 있어서 핵심이기 때문에 밝히기 힘들다"며 "보강자료를 통해 밝혀내려고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오늘 중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서울경찰청 감식팀, 남대문서, 한국전기안전공사등과 함께 발화지점 주변에 대한 구체적인 합동 감식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dawonx@cbs.co.kr

tag·노컷숭례문,화재,방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강민
2008.02.11 11:17共感(0)  |  お届け
흑흑 어떻해여 우리나라 국보 1호가 다탔으니 ㅠㅠ 나라가 망하게 생겼어여 우리 600년 의 역사가 이렇게 한순간에 무너 지다니여 ㅠㅠ삭제
※라이별☆!
2008.02.11 11:51共感(0)  |  お届け
누가 범인으로잡혀갈까? 궁굼하네 누굴 범인으로몰아갈지...주변노숙자씨들??불쌍한노숙자양반들 아님 ??아무래두 노숙자양반들이 희생양이되지않을까하는생각이드는뎅...젤쉽거등 간단하긍삭제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