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정균환,이명박당선자 국정운영도 편법과 탈법으로 시작한다

2008-02-19 アップロード · 76 視聴

[노컷TV]합당을 하자마자 정국에 큰 일이 났습니다. 인수위가 어제 새 정부 내각을 협상이 완료되기 전에 발표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대단히 염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명박 당선자가 위장 전입, 위장 취업, 선거법 위반 등 이런 편법과 탈법을 해 왔던 당선자가 국정 운영도 편법과 탈법으로 시작을 한 것에 대해 저희들이 말문이 막힙니다. 이것이 개선되지 않으면 앞으로 국정 운영에 엄청난 부담도 될 것이면서, 국민의 염려를 많이 끼칠 것을 생각이 돼서, 적어도 통합민주당이 이런 것들을 조정하고 보완해야 하는 역할을 해야 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오늘 아침 최고위원회에서 정균환 최고위원이 화를 많이 내셨다면서요?

= 생각해 보십시오. 이명박 당선자가 정부를 보는 시각이 기업의 어떤 전략 본부처럼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제부처는 공룡으로 만들어 놓고, 실질적으로 국민을 위한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부처에 대해서는 아주 없애거나 약화시켜 버리는 이런 것을 가지고 ‘일주일 만에 통과시키시오’라며, 그것도 제 1당인 통합민주당에게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았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민주당에서는 성실하게 협상을 했습니다. 견디기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아가면서 되도록이면 이명박 당선자의 말대로 해 주기 위해 노력했는데, 노력하고 있는 도중에 협상하고 있는 도중에 갑자기 협상을 깨고 내각을 발표해 버렸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서 결과적으로 당선자가 민주적 사고도 부족할뿐더러 정부를 보는 인식, 자질 문제까지 대두되는 그런 것이 우리에게 충격을 주었던 거죠.




◎ CBS 김현정의 이슈와 사람 : 오후 2시 /
  기획: 민경중
연출: 최영준 박유진
  촬영/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이명박,정균환,정부조작개편,내각,협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