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포장마차' 영화 ‘러브레터’의 고향서 뜨다

2008-02-23 アップロード · 3,488 視聴

촛불축제와 일본 영화 ‘러브레터’의 배경으로 한국 영화팬들에게도 친숙한 일본 홋카이도의 오타루에서 한국식 포장마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촛불로 치장된 오타루 시내 거리의 한 쪽에 세워진 한국식 포장마차에 방문객이 끊이질 않고 있는 것.

지난해 한국인 사업가에 의해 처음 세워졌던 이 포장마차는 올해에도 일본인 업주가 운영을 맡아 일본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포장마차에서 한국 요리를 조리해 판매하고 있는 나희태(23, 학생)씨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들에 자주 등장하는 포장마차의 모습이 일본인들에게 인상적이었던 것 같다”며 한국식 포장마차의 인기 이유를 밝혔다.

나 씨는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 요리들이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추고 있는 것과 달리 이곳에서는 한국 호텔 요리사로부터 배운 조리법을 통해 한국 스타일 그대로 요리를 하는데도 일본 손님들이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처음으로 이 포장마차를 열었다는 조명호(43, 케이스키 코리아 대표)씨는 “날씨가 좋지 않아 야외 매장을 열지 못하면 일본 손님들의 항의가 이어졌을 정도로 호응이 좋았었다”고 이 포장마차의 인기를 전했다.

한편, 오타루 촛불축제(스노우캔들 축제)는 매년 2월 열리는 일본 지역 축제로 약 10일간 수십만 개의 촛불을 이용해 오타루 시내를 밝히는 축제로 촛불과 얼음, 눈의 조화가 유명한 행사다.

오타루(일본)=노컷뉴스 영상취재팀 이찬호 기자 hahohei@cbs.co.kr

tag·노컷포장마차,영화,‘러브레터’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문화/예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00:00

공유하기
[노컷TV]봄마중
9年前 · 471 視聴

00:15

공유하기
부럼드세요
9年前 · 17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