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장관후보자 재산문제 중앙일보 칼럼 논란

2008-02-28 アップロード · 172 視聴

[노컷TV]새 정부의 장관 후보자 재산 문제가 사회에 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어제는 중앙일보에 실린 논설위원 칼럼이 화제가 돼 일파만파!

어제 (27일) 중앙일보 35면에 실린 J 논설위원의 ‘분수대’ 칼럼이 인터넷에서 큰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성서 창세기에서 동생을 죽인 카인이 하나님이 네 동생 어디 있느냐고 묻자 “제가 어찌 압니까. 제가 동생을 지키는 사람입니까?”라며 거짓말을 한다. 고로 성서에 따르면 우리는 살인자의 자손인 동시에 하나님에게 대놓고 거짓말을 한 사람의 자손이다.......거짓말은 인간만 하는 게 아니다. 아마존 숲 속의 새들도 거짓말을 한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국무위원 후보자들이 너무 정직해서 사태를 악화시키는 듯하다. 선의의 거짓말은 필요하다. 청혼을 거절하면서 당신이 일류대 출신이 아니라서 거절한다고 솔직히 밝히면 불필요한 상처를 주지 않겠냐....... ‘자연을 사랑해서 땅을 샀다’, ‘남편이 오피스텔을 선물로 사줬다’......불리한 결과를 뻔히 예측할 수 있는데 굳이 그런 해명을 왜 하는가. 공직자는 정직해야 하지만 때론 거짓말을 하는 능력도 필요하다. 국민에게 불필요한 상처를 주는 경우에는 그렇다>>

* 네티즌들의 댓글과 청취자들 전화 내용.

단연코 올해의 막장 기사 1위! 이 신문 제호가 막장일보냐 신문 끊겠다.
이 나라 중앙 언론사 메이저 신문에 이런 칼럼이 버젓이 올라오다니.
우리 사회의 도덕적 불감증 수준 정말 놀랍다.
처음엔 고도의 비꼬기인가보다 했는데 정말 아니었다, 세상에 이런 일이.....
칼럼 읽다보니 없던 정의감도 생긴다, 우리 곱게 미치자.
장관 후보자 검증이 아니라 언론인부터 검증 해야겠다.
그 정부에 그 언론에......비슷한 냄새끼리 모이면 냄새를 못 맡는 것이다.




◎ CBS보도국 변상욱 기자 sniper@cbs.co.kr
◎ CBS 노컷뉴스(노컷TV)
- 편집: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장관,후보자,재산문제,언론,칼럼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