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비리에 연루된 의원들의 공천

2008-03-03 アップロード · 28 視聴

[노컷TV]- 비리에 연루돼서 금고형 이상을 받은 인사, 이런 분들 놓고서도 공천 줄 것인가 말 것인가 논란이 많더라고요. 우선 한나라당 같은 경우는 금고형 아상을 받았으면 아예 공천신청 자격조차도 주지 않지 않았습니까?

= 그래서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의 입장이 조금은 달라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나라당의 징역형이나 금고 이상의 형은 주로 불법자금을 받은 거나 비리에 연루된 것입니다. 그러나 통합민주당의 경우를 보면 시대정신에 충실하기 우해서 노력하다 보면 권력에 의해서 본의 아니게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상처는 같은 상처지만 이것은 사회 정의 구현을 위해서 실현하다가 당한 상처고, 그것도 한 쪽은 뇌물을 받아서 입은 상처이기 때문에 그런 기준이 일률적으로 일괄해서 적용하는 것은 조금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 제 개인 생각입니다.

- 그런데 김홍업 의원이라든지 김민석 전 의원 같은 분들, 이런 분들도 시대정신을 반영하기 위해서 이런 형을...

= 제가 말씀드린 것은 총괄적으로 기준, 그런 기준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렸고, 구체적인 것은 공천심사위원들이 여러 가지 고민하고 결정할 것입니다.

- 김홍업 의원 같은 경우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관심도 많고요. 이 분 같은 경우에는 징역형을 사셨죠? 자금... 비리에 연루돼서 징역까지 사신 분인데 이 분 같은 경우에 공천을 줘야 할 것인가 말아야 할 것인가 어떻게 보세요?

= 그런데 본인의 말씀을 저는 사적으로 들었는데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나중에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드러났고 또 상대도 그게 아니라고 얘기하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 그렇지만 유죄판결을 이미 받으셨기 때문에요...

= 그래서 다시 재심 요구를 할 것이고 그 결과에 따라서 달라질 것이라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은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심사위원들이 판단할 것입니다.


◎ CBS 김현정의 이슈와 사람 : 오후 2시 /
  연출: 손근필 김현정 PD
  촬영/편집 : 노컷TV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통합민주당,비리,공천,한나라당,국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