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CBS노컷뉴스-3월5일방송

2008-03-06 アップロード · 226 視聴

[노컷TV]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은 오늘 오후, 삼성 측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금품을 받은 인물로 이종찬(청와대 민정 수석)과, 김성호(국가 정보원장 내정자), 황영기(전 우리은행장)등 세명을 지목하고 스스로 공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했습니다.

청와대는 자체 조사결과, 이번에 거론된 사람들이 '떡값'받았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서 사실에 근거한 폭로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초대 금융위원장에 전광우 딜로이트코리아 회장이 발탁됐습니다.
그리고 초대 공정거래 위원장에는 백용호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교수가 임명됐습니다. 또 법제처장에는 경실련 사무총장을 지낸 이석연 변호사가, 국가보훈 처장에는 김구선생의 손자인 김양 주 상하이 총영사관 총영사가 발탁됐습니다.

다음주부터 휘발류등 유류세가 10% 내려가고, 가정용 전기요금은 7월부터 인하됩니다.
정부는 오늘 생활안정을 위해 회의를 열고, 높은 물가 안정 대책을 논의 했습니다. 국민들이 좀 더 빠르게 정책 효과를 느끼게 하기 위해서 현장 확인과 실천계획을 주 단위로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제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물가안정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물가에 대한 세밀하고 구체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오는 4월 5일 식목일 행사에서 북한과 연락해 특정지역에 묘목을 보내주는 등 북한 나무 심기 운동과 연계하는 방향을 추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여-야 정치권의 공천 갈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통합민주당은 공천심사위가 '금고형 이상 공천 배제'라는 공천 탈락 기준을 다수결에 부쳐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김홍업위원, 박지원 전 김대중대통령 비서실장, 신계륜 당 사무총장 등이 사실상 공천 심사에서 배제될 전망이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당의 힐러리가 오늘 치뤄진 '미니 슈퍼 화요일'에서 오바마를 제치고 완승을 거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습니다. 힐러리와 오바바의 경선전이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벼랑 끝에 몰렸던 힐러리는 오늘 텍사스와 오하이오 등 3곳의 경선을 모두 승리로 이끌면서 오바마의 연승행진을 막아냈습니다.

외환은행과 론스타가 벌금 250억원씩을 경찰에 납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 지방법원 1심 재판부는 외환카드 주가 조작 혐의 등으로 론스타 코리아 대표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을 선고한 바 있습니다. 또 같은 혐의로 기소된 외환은행 법인과 론스타 자회사에 양벌 규정에 따라서 각각 벌금 250억원을 부가한 바 있습니다.

국내 골제 PDP생산 업체에 공장설비기술을 빼돌려서 중국에 팔아넘긴 업체 전 임원이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서울 남부지검은 자신이 근무했던 PDP생산공장 설비기술을 혐의로 49살 정모씨를 구속하고 관련자료를 정모씨에게 건내준 44살 이모씨등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제주 성산포에 가장 먼저 봄을 반기며 피어난 유채꽃이 모진 바닷바람을 맞으며 만발해 있다. 성산일출봉과 아름다운 유채꽃의 조화가 경관을 이룬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삼성,떡값,유류세,이명박,물가안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종합뉴스[전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