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서울대 2009학년도 입시안 큰변화없다

2008-03-07 アップロード · 251 視聴

[노컷TV]서울대학교가 2천9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을 내신과 논술을 병행한 지난해와 같은 방법으로 확정했으나,성균관대 등 주요사립대는 논술을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대학교가 지난해 입시안과 거의 변화가 없는 2009학년도 대학입시 요강을 발표했습니다.

서울대는 오늘 단과대학 학장회의에서 대학입시 모집 요강안을 확정하고, 정시 모집에서 수능점수를 현행대로 1단계 선발에만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수험생들의 입장을 고려해 2009학년도 입시안 변화를 최소화하겠다는 취집니다.

그러나 동점처리로 논란을 일으켰던 내신 1, 2등급은 2천9학년도부터 차등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2학기 수시모집에서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 계층 학생을 30명 이내에서 뽑는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서울대의 학부 모집정원은 2천894명으로 법학전문대학원 도입과 약학대학의 학제 개편에 따라 처음으로 3천명 이내로 줄어들게 됐습니다.

반면 주요 사립대학들은 수능등급제 폐지로 인한 수능의 변별력 상승으로 정시 모집에서의 논술을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한양대와 중앙대, 경희대과 성균관대은 오늘 정시모집에서 논술을 모두 폐지하고 내신과 수능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

는 입시안을 확정발표 했습니다.

다음 주에 입시안을 발표하는 고려대와 연세대도 자연계 정시 논술을 없애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2009,대학입시,입시안,입시요강,서울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