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총선D-30 민주당 지지율 상승

2008-03-10 アップロード · 384 視聴

[노컷TV]민주당은 박재승 공천심사위원장이 이끄는 개혁공천이 점점 힘을 얻으면서 활로를 넓히고 있는 중.

박재승 위원장의 공천쇄신이 당내에서는 불만을 불러일으켰지만 국민들로부터 신선하다는 반응과 함께 지지율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중. 다른 야당하고 합쳐서 한나라당의 200석 확보만큼은 막아보자 (개헌 의석 저지)는 목표에서 이제는 민주당만으로 80석은 넘길 수 있겠다며 목표치를 상향 조정.
‘당원도 아닌 사람들에게 공천을 맡겨서 지들 맘대로 하게 하냐’ ...... 라는 내부반발이 잦아들고 있다.
공천에서 박지원 김홍업(DJ 계), 안희정(노무현 계)씨가 탈락한 것이 과거의 민주당, 열린우리당 껍질을 벗어던지는 데 도움이 될 듯.
손학규, 정동영, 강금실 등 핵심지도부가 서울에 직접 출마해 바람을 몰아가는 것도 기대를 걸만한 변수로 꼽힌다.

덕분에 공천심사위원회를 이끄는 박재승 위원장은 요즘 ‘박 총재’라고 불릴 정도. 또는 이런 상황을 빗대어 ‘박재승 효과’라고 부르기도 한다.
올해 나이 69이지만 60세가 넘어서도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했을 정도로 기백이 넘친다. 정치에 관심 없었고 앞으로도 관심이 없기에 누가 누구 계파고 옛날 어느 당 어느 계보출신인지 전혀 모르는 게 최대 강점. 눈에 뵈는 족보 없고 아는 족보가 없으니 사실기록과 평가기록만 가지고 공천심사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어제 기자들을 만나서도 한 마디 남겼는데 .......
“억울한 사람 있다. 정말 억울할 수도 있겠지. 그러나 국민의 눈에는 그게 그거다”




◎ CBS보도국 변상욱 기자 sniper@cbs.co.kr
◎ CBS 노컷뉴스(노컷TV)
- 편집: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민주당,지지율,총선,공천,대통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