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한나라당 공천 집단반발 후유증

2008-03-17 アップロード · 125 視聴

[노컷TV]박근혜 전 대표 측 좌장인 김무성 의원이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는 등 한나라당이 극심한 내홍을 겪으면서 총선구도에 일대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양승진 기자의 보돕니다.

영남권 공천에서 탈락한 김무성 의원은 “마음은 한나라당에 두고 몸은 한나라당을 떠난다”며 탈당 뒤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반드시 선거에서 이기고 돌아와 한나라당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당으로 다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 의원은 특히 이재오 전 최고위원과 이방호 사무총장 등 친이 핵심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공천개혁을 빙자해 박근혜 죽이기를 하고 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 의원에 이어 김재원, 유기준, 이인기 의원 등 친박 현역 의원들도 잇따라 공천결과에 불복하며, 무소속 출마를 기정사실화했습니다. 또 공천에서 탈락한 친박 인사들 사이에 신당 창당에 대한 공감대가 어느 정도 형성된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26일 앞으로 다가온 총선 구도에 일대 지각변동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영남권 공천을 본 뒤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혔던 박근혜 전 대표가 이번 결과를 놓고 “사적감정을 갖고 한 표적공천”이라고 밝혀 앞으로 어떤 식의 대응을 하고 나설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한나라당,박근혜,공천심사워ㅣ,이방호,이인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