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 2008 '부산 콘텐츠 마켓' 열려

2008-03-17 アップロード · 650 視聴

[노컷TV] 국내 최대의 영화제인 PIFF(부산국제영화제)와 국제 항만도시 부산에서 국내 최대 미디어 콘텐츠 마켓이 열린다.

오는 5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되는 2008 BCM에서는 50개국 200여개 업체, 350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만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부산콘텐츠마켓(BCM)은 방송, 미디어 관련업체 10개국 94개사, 바이어 25개국 141개사 310여명, 거래실적 총 2,000만 달러를 유치하는 실적을 거두며 명실공히 국제적인 방송콘텐츠 견본시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다매체 다채널 시대. 방송통신융합의 급격한 미디어 환경 변화와 함께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과 한미FTA로 인한 방송시장의 개방이 목전 앞에 왔다. 이러한 변화는 자체제작 및 우수한 콘텐츠를 유통시킬 수 있는 마켓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2008 BCM 주최측은, 이번 마켓에서 방송통신융합에 따른 새로운 미디어시장의 개척과 작년 한해 괄목한 성장을 이룬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한류문화의 원동력이 된 지상파, 케이블, 위성, DMB 등의 콘텐츠 판매 실적의 증가와, 국내 독립제작사 및 영상사업자를 위한 다큐멘터리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마켓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육성을 목적으로 세계최초로 'CMC 마켓(Cross Media Contents)'이 처음으로 개최 된다.

BMC는 산업,문화,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이루어지고 있는 컨버전스의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는 멀티콘텐츠마켓(Multi Contents Market)으로서의 차별화를 모색하여 모바일, 온라인, IPTV 등 크로스 미디어 기반의 토털 콘텐츠 업체의 참여를 유도하여 세계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우위선점과 활성화를 통해 국제적인 콘텐츠 마켓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776538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부산미디어마켓,컨텐츠,미디어,부산,임현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문화/예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