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신은경 전 앵커 남편 대신 출마

2008-03-18 アップロード · 37,147 視聴

신은경 전 앵커 "현 정권 오만 버려야" 남편 대신 출마

신은경 전 KBS앵커가 한나라당 공천에 탈락한 남편 박성범 의원 대신 오는 4.9 총선에 서울 중구에 출마한다.

신은경 전 앵커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선진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진당 소속으로 서울 중구에 출마할 의사를 밝혔다.

신 전 앵커는 "그동안 방송계와 학계, 정치현장에서 가까이 지켜본 경험을 살려 선진당이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사랑받는 정당을 자리매김 하는 데 조그만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입당 소감을 밝혔다.

이어 "현 정권이 오만과 독선을 버리고 겸손하게 국민의 뜻을 따라서 나라를 운영해야 한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다 "며 "그러기 위해서는 국회를 통한 적절하고 합리적인 견제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서울 중구에 출마할 예정인 신 전 앵커는 "서울 중구는 12년 동안 정치하는 남편과 함께 '동고동락'했던 곳"이라며 "그곳이 정치의 심장부라면 심장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살리기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편 박성범 의원 대신 출마하려는 이유에 대해서는 "남편이 한나라당 공천을 받지 못했는데 그것은 전략공천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한나라당 공천의 부당함을 들었다.

이날 이회창 총재 역시 "당의 합의와 절차를 거쳐 신 전 앵커를 중구 후보로 공천할 예정"이라고 밝혀 신은경 전 앵커는 한나라당 공천이 확정된 나경원 전 대변인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dawonx@cbs.co.kr

tag·노컷신은경,앵커,남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