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신은경,정치자금법,선거법 위반사실 없다!!

2008-03-18 アップロード · 424 視聴

[노컷TV]이건 좀 아픈 얘기입니다만 질문을 안 드릴 수가 없어요. 남편인 박성범 의원의 경우 지난 2006년 지방 선거에서 구청장 후보에게 공천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가 벌금 7백만 원을 선고 받았었죠? 아마 이번 공천 심사에서도 이 부분이 작용한 걸로 알고 있는데...

= 정정하실 부분은 그 사건이 무혐의, 무죄가 된 부분이 거의 다 있습니다. 그리고 받지 않은 것을 받았다고 무고로 한나라당에서 박성범 의원과 저를 검찰에다 고발했기 때문에 그건 저희가 사실 더 길게 말씀드려야 할 부분이죠. 전부 다 깨끗하게 다 소멸됐기 때문에 그 부분은 전혀 상관되지 않았습니다. 박성범 의원의 경우에서도.

- 그 부분을 확실하게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서요. 재판에서 최종 확정 판결이 어떻게 나왔죠?

= 선거법과 정치자금법은 무죄고, 그 당시 이슈가 됐었던 것은 커다란 돈을 받았다는 것이었지만 그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정치자금법, 선거법 모두 문제가 됐었습니다. 그런데 알려지지 않고 받았던 물건을 당에 전해드리는 과정에서 시일이 조금 걸렸다, 그것으로 인해서 벌금이 나왔는데 사실 그 재판조차도 적절하지 않은 판결이었다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 그 당시 신은경 후보가 명품 코트와 양주를 받았다는 혐의...

= 저희는 전혀 손도 대지 않은 물건이고 그게 명품 코트였던 것도 사실이 아니고, 남대문 시장에서 산 물건이었다는 것으로 다 드러났습니다.

- 그것이 혹시 이번 선거에서 어려움으로 작용하거나 하진 않을까요?

= 그건 언론의 속성을 아시는 것처럼 그런 사건이 처음 났을 때는 대서특필해서 전면에 나지만 그것이 전부 다 깨끗하게 해결돼서 무죄가 됐을 때는 아주 조그맣게 보도되는 걸 잘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많은 분들이 실제를 잘 모르신다 하더라도 이번 기회에 그런 걸 또 알아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한나라당을 겸손하게 만들겠다는 말씀을 오늘 기자회견장에서 하셨어요. 마지막 출사표로 한 말씀 정리를 해주시죠.

= 지금 다 드린 말씀이 그런 얘긴데요, 우선은 정치가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는 일이었으면 좋겠고 도움을 드리는 일이었으면 좋겠고, 정치인들이 하는 격전지에서 국민들이 마음 불편하고 또 불안하게 생각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 오전에 가장 화제가 됐던 인물이죠? 서울 중구에 출마 선언을 한 자유선진당 신은경 후보였습니다.






◎ CBS 김현정의 이슈와 사람 : 오후 2시 /
  연출: 소병철 김현정 PD
  촬영/편집 : 노컷TV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신은경,정치자금법,선거법,자유선진당,출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