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CBS노컷뉴스-3월21일방송

2008-03-24 アップロード · 253 視聴

[노컷TV]한나라당 남경필 의원이 이상득 국회부의장의 불출마를 촉구하고 나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의원들이 입당한 미래한국당이 '친박연대'라는 새당명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두 후보는 먼저 중산층과 서민이 밀집한 지역임을 감안해 서민론으로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아침부터 동네 골목길 청소에 나선 통합민주당의 정동영 후보는 “과연 누가 서민의 대변인 노릇을 할 수 있겠냐?”며

재벌가 후예인 정몽준 후보의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 들고 있습니다. 동작을은 대표적인 서민과 중산층의 동넵니다. 서민과 중산층을 누가 과연 대변할 수 있겠는가 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수수한 점퍼 차림으로 지역 재래시장을 찾은 정몽준 후보는서민을 이야기하면서 서민을 이용하는 정치인이 있다며 뼈있는 대답으로 응수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실시된 중 1 진단평가 성적이 오늘 공개되면서 찬반 논란이 커지고있습니다. 지난 6일 실시됐던 중 1 대상 진단평가 결과가 공개되자 일부 학부모 단체는 학생들의 표준편차와 과목별 석차도 공개하라고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그러나 전교조는 각 시도교육청이 불피요한 성적공개로 성적경쟁을 조장하고 학교학생의 서열화를 부추긴다고 주장하는 등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살해,유기 사건이 발생한 경기도 안양에서 지난해 노래방 도우미가 실종된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피의자 정씨와의 관련 여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1인당 국민총소득이 사상 처음으로 2만달러를 돌파했으나 국민들의 체감경기는 나아지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삼성 특검이 로비 담당자로 지목된 전략기획실 핵심 임원들을 잇따라 소환하는 등 이른바 삼성 떡값 로비 의혹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오늘 김인주 삼성 전략기획실 사장과 최신형 전략기획실 상무, 양재길 에버랜드 부사장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비자금 차명 계좌에 대한 추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법무부가 사형제도를 그대로 존치하돼 대상 범죄를 축소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인천 강화에서 초병을 살해하고 무기를 탈취한 혐의로 기소된 35살 조모씨에게 사형이 구형됐습니다.

2008 베이징올림픽 성화가 다음달 27일 서울에서 평양으로 직접 전달되며 북한에서는 28일 모두 56명의 성화주자가 평양시내에서 성화봉송 행사에 참여합니다.

전남 무안군 용월리 학마을 소나무 숲에
반가운 손님 왜가리때가 찾아왔습니다. 우아한 자태를 뽐내며, 날개짓을 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한나라당,친박연대,환율,노래방도우미,학마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 종합뉴스[전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