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한나라당 권력투쟁 봉합되나?

2008-03-26 アップロード · 38 視聴

[노컷TV]선 출마 여부를 놓고 갈등을 겪던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과 이상득 국회부의장이 지역구 출마를 최종 결정하면서 두 실세간의 당내 권력투쟁은 일단 봉합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총선출마를 놓고 장고를 거듭하던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이 오늘 자택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명박 정부를 도와 경제를 살리고 정권교체를 이룩한 그 열정으로 은평 지역 발전에 전념하고자 한다

이상득 국회부의장도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총선 불출마를 심각하게 고민했지만 모든 것을 털고 출마결심을 굳혔다"며 지역구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했습니다.

총선 출마 여부를 놓고 갈등을 겪던 이재오 의원과 이상득 부의장이 출마를 최종 결정하면서 당내 권력투쟁으로 비화한 계파간 갈등은 일단 수면 아래로 잠복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상득-이재오 두 실세의 권력충돌과 봉합은 여권의 향후 권력지형에도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올 전망입니다.

특히 이명박 대통령이 이재오 의원과의 지난 23일 청와대 회동에서 이상득 부의장의 손을 들어준 것으로 알려지면서 힘의 균형은 급격히 무너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재오 의원의 입지는 급격히 위축될 것으로 보이지만 총선 출마라는 뜻을 관철시켜 여전히 파워를 과시한 이상득 부의장은 여권 최대 실세라는 평가를 받게 됐습니다.

하지만 권력투쟁의 승부 여부를 떠나 여권인 한나라당은 이명박 대통령 취임 한 달 만에 총체적인 난맥상을 드러내면서 적지 않은 상처를 안게 됐습니다.

총선을 코앞에 두고 휘몰아 닥친 여권 실세들 간 권력투쟁은 과반의석을 노리는 한나라당에 최대 악재가 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한나라당,권력투쟁,이상득,이재오,이명박대통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