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부천 원미을 선거 2강1중구도 양상

2008-03-27 アップロード · 167 視聴

[노컷TV]CBS는 18대 총선을 앞두고 주요 관심 지역의 판세와 후보들의 공약을 소개하는 연속기획물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배기선-이사철 후보의 4번째 맞대결로 관심을 모으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 을(乙) 선거구를

중동과 상동신도시를 포괄하는 부천시 원미 을구는 유권자들의 정치의식이 비교적 높아 수도권 민심의 풍향계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통합민주당 배기선 의원과 한나라당 이사철 전 의원의 4번째 리턴매치도 초미의 관심거립니다.

여기에, 비례대표 출신의 민주노동당 최순영 의원이 도전장을 내밀어 현재의 판세는 2강 1중 구도입니다.

배기선 후보는 외곽순환도로 부천구간의 상습정체와 소음, 매연문제를 한꺼번에 풀기 위한 독창적인 방안으로 지하차도 건설을 핵심공약으로 내놓았습니다.

8년 동안 와신상담 칼을 갈아온 이사철 후보는 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의 조기 완공을 약속하고, 힘있는 여당후보론으로 표심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최순영 후보는 반값등록금 등 교육문제 해결의 적임자란 점을 집중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친박연대' 박성희 후보의 등장은 제한적이나마 보수 표의 분산요인으로 꼽힙니다.

아직도 마음을 정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40%, 안정론과 견제론의 균형추와 선거구도의 변화가 표심의 향배를 가늠할 전망입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부천,유권자,총선,배기선,이사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