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티베트 사태 후 '라싸'는?

2008-03-28 アップロード · 278 視聴

[노컷TV]티베트 유혈사태 이후 외신들의 현장 취재를 금지시켰던 중국 정부가 처음으로 일부 외신들에게 라싸 현장 취재를 허용했습니다.

질서를 회복한 라싸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었지만 현장 취재중인 외신기자들 앞에서 티베트 승려들이 기습적인 시위를 벌여 중국 정부를 당혹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혈사태 이후 2주일만에 외신에 공개된 라싸의 모습은 외견상 질서를 되찾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중국정부는 파괴된 상점과 학교를 보여주며 시위대가 방화와 살인을 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위대로 방화로 5명의 소녀가 숨진 상점에는 참배객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정부관리들의 안내를 받은 외신기자단이 조캉사원을 둘러보는 순간 돌발상황이 발생했습니다.

30여명의 티베트 승려들이 카메라 앞으로 몰려들어 "티베트에는 자유가 없다"고 울부짖었습니다.

우리를 나가지 못하게 가둬두고 있다. 우리는 자유를 원한다. 중국정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또 지금 사원에 참배하는 사람들은 모두 동원된 사람들로 평온한 것처럼 보이려는 사기극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돌발상황에 당한한 중국정부관계자들은 급박하게 시위대를 취재진과 격리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외신들에게 라싸의 모습을 공개하면서 라싸가 질서와 평온를 되찾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국제적인 여론을 호전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 후진타오 주석이 부시 미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티베트 사태에 대한 중국정부의 입장을 직접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유럽연합 의회가 올림픽 개막식 불참을 논의하는 등 국제사회의 여론은 중국에 우호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오늘 승려들의 기습적인 항의는 중국을 향한 비난여론을 호전시키기 위해 외신기자들까지 특별 초청한 중국정부를 당혹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
  편집 : 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티베트,중국,올림픽,라싸,베이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ds5iqw
2008.04.15 18:34共感(0)  |  お届け
퍼가요~^^삭제

노컷|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