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대운하 반대여론 확산

2008-04-14 アップロード · 114 視聴

총선을 전후로 한반도대운하에 대한 논란이 한 쪽은 피하고 한 쪽은 끌어내는 묘한 양상을 이어가고 있다.

--------------------------------------------------
세계는 우주로, 한국은 운하로 .... 한반도 비밀운하?
--------------------------------------------------

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이 한반도 대운하를 공약에서 뺀 채 총선에 나섰고 한나라당 내에서 가장 비중이 큰 인물인 박근혜 전 대표는 한반도 대운하에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 박 전 대표를 따르는 의원 수만해도 친박연대, 친박 무소속 빼고 한나라당내에 30명 가까이 되니 한나라당은 부담만발.

어제 (13일) 이명박 대통령이 미일 순방을 앞두고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열었는데 여기서도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는 언급은 “선거를 통해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잘 안다. 국민통합과 타협의 정치를 펴면서 경제와 민생을 챙기라는 명령이다. 겸허히 무겁게 받아들이겠다”는 정도.
민주당 등 야당은 “이번 총선에서 한반도 대운하는 국민의 심판을 받은 것”이라며 빨리 포기한다는 의사를 밝히라고 청와대를 압박했다.
한편 어제 중앙일보 - sbs 국민여론조사에서는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반대가 66.6%, 찬성 25.5%로 반대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대선 직후 조사로는 찬성이 43.1%였는데 25.5%로 줄었고 반대는 45.6%에서 20% 포인트가 늘어 66.6%에 이른 것.
(국민 1,150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인터넷 미디어비평신문 미디어스의 인터넷 여론조사는 290 명이 참가해 89%가 한반도대운하를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티즌들의 경우에는 반대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올라 온 댓글들.

“세계는 우주로, 한국은 삽 들고 강으로 ...... 이게 경쟁력인가?”
“국민 90%가 반대하면 뭐하나 기업이 원하기 때문에 꼭 한다고 할텐데.....”
“국민 몰래 추진하면 한반도 대운하가 아니라 한반도 비밀운하!”


◎ CBS보도국 변상욱 기자 sniper@cbs.co.kr
◎ CBS 노컷뉴스(노컷TV)
- 편집: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이명박,대운하,여론,한나라당,박근혜,한반도,대통령,조사,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