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조류인플루엔자(AI)수도권까지 확대 우려

2008-04-16 アップロード · 100 視聴

[노컷TV]전북지역에서 발병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가 전남으로 확산돼 비상이 걸린 가운데,수도권에까지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어제까지 평택시 포승면 김모씨의 산란계 농장에서 사육 중인 닭 2만2천여마리 가운데 3백여 마리가 집단 폐사했다.

이에 따라 농장 반경 5백미터에 이동통제선이 설치돼 농장이 폐쇄됐고 이곳에서 생산된 닭과 달걀에 대해선 이동제한 조치가 내려졌다.

평택시는 폐사한 닭의 가검물을 채취해 국립수의과학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하는 한편 이 일대에서 긴급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폐사한 닭들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여부는 검사결과가 나오는 내일쯤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이보다 앞서 경기도 평택지역 호수와 하천 등지에서 청둥오리와 비둘기 등이 잇따라 죽은 채 발견돼 당국이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전남 영암에서 발병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전남 나주로까지 확산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감염된 전북 익산지역 닭 수백 마리가 전남지역 농장과 식당에까지 유통된 것으로 드러나 조류 인플루엔자가 급속히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

또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처음 발생한 전북에서도 확산 추세가 꺾이지 않아 방역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조류인플루엔자,경기도,평택,,오리,영암,고병원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