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서울시내 주유소 휘발유 최저가 '1619원'

2008-04-16 アップロード · 636 視聴

[노컷] 석유공사가 15일 오픈한 주유소 종합정보 사이트 '오피넷(http://www.opinet.co.kr)'이 이용자 폭주로 하루종일 불통된 가운데, 서울시내 최저가 주유소의 판매가격은 휘발유 1619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오피넷 사이트에 따르면, 이날 서울시내 최저가격 주유소는 영등포구 대림동의 GS칼텍스 신일주유소. 이 주유소의 리터당 휘발유 가격은 1619원, 경유는 1539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주유소 관계자는 "우리 주유소는 주유사 제공 가격에 최소마진을 계산해 제공하고 있다"며 "가격 변동은 자주 이루어지지는 않고, 현재 이 판매가격은 3주 정도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근처에는 우리보다 10원 정도 싼 곳도 있지만 공개를 하지 않아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며 가격 공개에 대한 업소들의 부정적인 시각도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지난주 전국 각 주유소 가운데 휘발유 가격이 제일 비싼 곳과 가장 싼 곳의 가격 차이는 1리터에 226원, 경유는 270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서울지역 주유소 중에서는 가장 비싼 곳과 가장 싼 곳의 가격 차이가 휘발유의 경우 1백96원, 경유는 212원 이었다.

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촬영/편집=길소연 기자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02416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최저가,기름값,휘발유,오피넷,주유소,판매가격,최저가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