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 민주당 "'뉴타운 공약'은 사기극, 한나라당 후보들 고발"

2008-04-16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노컷TV] 4.9 총선이 끝나자마자 정치권이 '공약(空約) 논란'으로까지 비화되고 있는 '뉴타운 공약'을 둘러싼 책임 공방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통합민주당 김효석 원내대표는 "'뉴타운 문제'는 한마디로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뉴타운 공약을 내건 한나라당 후보들에 대한 선관위 고발 방침을 분명히했다.

김 원내대표는 15일 원내대표단회의에서 "서울 48개 선거구중에서 뉴타운 관련지역이 29개 지역이고 48석중 한나라당이 39석을 가져갔다"며 "민주당이 서울에서 박빅으로 진 지역이 많은데 '뉴타운' 때문에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뉴타운 공약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오세훈 서울시장이 그런 일이 없다고 하는데도 오 시장으로부터 약속을 받아냈다고 하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고 선거법에 저촉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공식적으로 '뉴타운 불가'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한 추궁도 이어졌다.

김효석 원내대표는 "한나라당 후보들이 뉴타운에 대해 얘기하고 다니는 걸 알면서도 (총선 전에는) 침묵을 지키다가 하필 선거가 끝나고 4일만에 부인했는지 이유를 모르겠다"며 "부작위(不作爲)에 의한 방조죄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이명박 대통령도 선거전에 은평구를 방문해 뉴타운이 총선 쟁점화되는데 도화선이 됐다"며 "책임을 면키 어렵다"고 강조했다.

CBS정치부 최철 기자 / 편집 노컷TV 정세운PD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01746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뉴타운,통합민주당,뉴타운 공약,공약논란,김효석,원내대표,대국민 사기극,한나라당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