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삼성 다음주 고강도 쇄신안 발표

2008-04-18 アップロード · 83 視聴

[노컷TV]17일 오후 삼성 특검이 99일간에 걸친 수사 결과를 발표함에 따라 삼성은 후속조치로 다음주 중에 사회 각계 여론을 토대로 한 그룹 쇄신안을 발표하기로 했다.

삼성그룹 전략기획실 이순동사장(전략기획실장 보좌역)은 17일 오후 삼성 특검 수사결과 발표 직후 그룹 태평로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특검 수사 결과에 대한 삼성의 입장을 밝혔다.

이 사장은 “오랫동안 국민들에게 걱정을 끼쳐 죄송스럽다”며 “삼성은 특검 수사를 계기로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 쇄신 안을 마련 중이며, 내 주중에 기자회견을 열어 이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쇄신안의 내용에 대해 “솔직히 깊은 내용에 대해 의견이 달라 시간이 좀 걸리고 있다”고 말해 쇄신안의 강도를 두고 그룹 내부에서 이견이 있음을 내비쳤다.

쇄신안의 내용에는 '투명경영 시스템 도입'을 통한 그룹 지배구조 변혁, 전략기획실의 규모 및 기능 조정 등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이건희 회장은 지난 11일 두 번째 특검 조사를 마친 뒤 “모든 것이 내 불찰이고 그룹 경영진 쇄신 문제를 깊이 생각해 볼 것”이라고 밝힌바 있어, 삼성이 과연 어떤 쇄신안을 내놓을 지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음주 기자회견은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전략기획실 수뇌부의 중량급 인사가 직접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다음주 중 쇄신안이 발표되면 그 동안 미뤄왔던 각종 계열사 사장단 인사와 경영계획 조정 등의 산적한 현안들을 처리해야 하는 만큼 삼성의 경영속도는 급물살을 탈 가능성이 높다.


◎ [노컷TV]세상속으로
  촬영/편집 : 노컷TV 정세운PD / 박철웅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삼성,이건희,쇄신,투명경영,이학수,이순동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