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오 시장 "정치권 뉴타운 '왈가왈부'에 '좌고우면' 안해"

2008-04-22 アップロード · 458 視聴

[노컷] 서울시의 뉴타운 추가지정과 관련한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기존 입장을 다시 확인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오전 서울 시청에서 '뉴타운 관련 서울시민고개에게 드리는 말'을 통해 "뉴타운 추가지정과 관련한 저와 서울시의 입장은 단 한번도 변한 적이 없다"며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뉴타운사업은 필요하지만 부동산 가격이 불안정한 지금은 당분간 선정을 고려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18대 총선 과정과 그 이후 불거진 '뉴타운' 논란에 대해 "이해관계에 사로잡힌 일부 정치권의 왈가왈부에 좌고우면 하지 않을 것"이라며 "역사와 시민고객의 평가만을 염두에 두고 뚜벅뚜벅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으로 이제 소모적인 뉴타운 논쟁은 끝내자"고 강조하며 "서민 주거안정과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일관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서울시의 뉴타운·부동산 정책을 끝까지 믿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오 시장은"뉴타운으로 인한 서울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그동안 서울시가 견지해 온 뉴타운에 대한 일관성 있는 입장을 확고히 하기 위해 전문가와 교수, 시민단체로 구성된 가칭 '주거환경개선정책 자문단'을 구성, 연말까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07073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오세훈,서울시장,뉴타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