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삼성 이건희․이재용, 경영일선서 퇴진

2008-04-23 アップロード · 130 視聴

삼성그룹이 오늘(22일) 서울 태평로 삼성 본사에서 이건희 회장과 이재용 전무가 경영일선에서 퇴진하고 그룹 전략기획실도 폐지한다는 등 고강도 경영 쇄신안을 내놨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전격 사임한다”며 “오늘부로 삼성회장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또 “그동안 특검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많은 걱정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며 법적 도의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인인 홍라희 리움미술관 관장도 관장직과 문화재단 이사직을 사임하고 이재용 삼성전자 전무도 임원직을 물러나 해외 현장경험을 더 쌓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학수 부회장은 “특검에서 지적된 그룹 전략기획실을 해체하고 각 계열사의 독립 경영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김인규 사장과 함께 잔무 처리가 마무리되는 대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은 또 조세포탈로 문제가 된 차명계좌는 이건희 회장의 실명으로 전환하고 누락세금 등을 모두 납부한 후 남는 돈은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이 부회장은 삼성그룹 은행업 진출을 부인하며 “삼성은 은행업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잘라 말하고, “지주회사 전환 문제는 시간을 두고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삼성의 초고강도 쇄신안이 나온 배경에는 불법 대선자금, 안기부 X-파일 사건에 이어 정관계 로비, 떡값 의혹 등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빚은 데 따른 삼성 내부의 위기감이 크게 작용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은 이 같은 쇄신안을 7월1일부터 시행할 것이라며 앞으로 삼성의 대표는 삼성생명의 이수빈 회장이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삼성,이건희,이재용,홍라희,이학수,세금,사임,회장,퇴진,전략기획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