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 서울시 교육청, 수준별 수업 확대키로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129 視聴

[노컷TV]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자율화 추진계획에 따라 서울시내 학교에서 수준별 이동수업 확대와 영리단체의 방과후학교 참여가 가능해진다.

서울시 교육청은 24일 오전 서울시 교육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학교자율화방안 세부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영어와 수학에만 한정되어 있던 수준별 이동수업이 전 과목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다만 우열반으로 불리는 총점에 의한 능력별 반편성은 획일화를 조장하고 교육 평등권 침해의 우려가 있어 종전대로 계속 금지된다.

사설학원 등 학교 외부의 영리단체의 방과후 학교 참여가 학교에 들어오는 길도 열렸다. 그러나 과목별, 프로그램별로만 참여할 수 있어 한 학교의 방과후학교 전체를 특정 업체에 위탁하는 건 허용되지 않는다.

서울시 교육청 김경회 부교육감은 "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 영리단체들의 경쟁 활성화로 교육의 질향상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논란이 됐던 0교시 수업에 대해서는 "너무 이르거나 늦은 시간에 이뤄지는 '0교시 수업'은 절대로 없다"며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다.

서울시 교육청은 이와 함께 당장 사설 모의고사를 학교장이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교과부에서 내린 지침 29건 중 19건을 즉시 폐지하고 10건을 수정 보완해 추진키로 했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권오상 기자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10373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서울시 교육청,우열반,반편성,브리핑,방과후,0교시,모의고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