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 박성화 "박지성 차출 문제 없을 것"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108 視聴

[노컷] 2008 베이징 올림픽 본선 조추첨을 마치고 돌아온 박성화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와일드카드' 선발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박성화 감독은 24일 오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거 와일드카드 선수는 기량은 뛰어났지만 팀에 흡수가 되지 않았다"며 "짧은 기간에 잘 융화할 수 있는 선수, 목표의식이 강해 전력에 도움이 될만한 선수를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감독은 "상대팀이 결정된 만큼 와일드카드에 대해서는 코칭스태프와 상대팀을 분석한 후에 넓게 생각하고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지성 선수의 와일드카드 선발에 대해서는 "박지성 선수를 차출하기가 힘들다면 다른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면서EH "유럽에서협조를 잘해주는 분위기여서 박지성 선수의 차출에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부에서 제기되는 '박지성 혹사' 논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유럽 리그가 5월에 끝나는데 박지성 선수는 대표팀에서 6월에 경기를 치른다"며 "대표팀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체력 소모가 많겠지만 올림픽 팀에 들어오면 체력적인 문제는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히려 박 감독은 "국내 선수들이 소속 리그에서 강행군을 하고 소집돼야 하기 때문에 그런 점이 문제"라고 밝혔다.

이날 "어려운 상대지만 반드시 조별리그를 통과해 최초로 올림픽 메달권에 진입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박성화호'는 5월 26일 첫 소집돼 6월 14일까지 1차 훈련을 하며 7월 21일부터 8월 2일까지 마지막 훈련을 마친 뒤 다음날 현지로 출국할 예정이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10346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박지성,박성화,축구,베이징올림픽,조추첨,올림픽대표,와일드카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