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 "독립운동의 심정으로" 대운하 반대 서명운동 돌입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79 視聴

[노컷TV] 이명박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한반도 대운하 계획을 반대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한반도운화 백지화 천만 서명운동'에 들어갔다.

운하 백지화 국민행동은 24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한반도운화 백지화 1천만 서명운동 돌입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1000만 서명운동을 통해 한반도운하의 재앙을 막기 위한 국민들의 의지를 모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한반도운하는 국민의 70%가 반대하는 사업"이라며 "국민의 식수원이 파괴되고 혈세가 낭비돼 국가경제가 파탄 나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1919년 3월 1일 일제에 항거하여 독립을 선언했던 것처럼, 개발 독재에 항거하고 '한반도 백지화 천만 서명운동'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1000만인 서명운동이 이명박 정부에게 한반도 운하에 대한 민심의 진위를 파악할 마지막 기회이길 바란다"며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이명박 정부는 심각한 국민적 저항에 부닥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운하 백지화 국민행동은 1차 목표로 4월 24일부터 5월 26일 까지 33일간 100만 명의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1000만 명의 서명을 받을 때까지 거리와 온라인에서 서명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통합민주당 김상희 최고위원과 한나라당 고진화 의원, 민주노동당 이정희 18대 총선 당선자 등이 참석했다.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김다원 기자

[기사 원문보기]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810487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이명박 대통령,공약,한반도 대운하 계획,대운하,백지화,서명운동,청계광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