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박근혜 “전대 불출마하겠다”, 친박 인사 복당 촉구

2008-04-28 アップロード · 52 視聴

[노컷TV]총선 직후 소강상태를 보였던 한나라당 내 친이-친박간 대립이 또다시 본격화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표가 친박 인사들에 대한 복당을 거듭 요구하자, 친이측도 박대표를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박근혜 전 대표는 오늘(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7월 전당대회에 나가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당을 나갔던 분들을 전부 복당시켜 달라”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이런 조건에도 복당시키지 않는다면, 결국 경선 때 나를 도와준 사람들에 대한 사적 감정 때문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다"며 한나라당 지도부를 향해 강력한 쐐기를 박았다.

박 전 대표는 또 친박연대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 “잘못이 확인되면 당연히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일부의 비판대로 과잉 표적수사가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친박 인사들의 복당을 막고 있는 친이측을 견제하는 동시에 선별 복당론으로 흔들리고 있는 지지세력의 동요를 막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전당대회를 두달여 앞두고 박 전 대표가 전대 불출마를 조건으로 친박 복당 카드를 꺼내들자 친이측도 발끈하고 나섰다.

강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친이측은 친박 인사들의 대규모 복당이 정치적 명분과 실익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고수하면서, 오히려 “박 전대표가 원칙 없는 주장을 하고 있다”며 맞불을 놓고 있다.

한편 박 전 대표의 이번 강경 발언을 계기로 친박연대와 무소속 연대 의원들의 대대적인 반격이 예상돼, 두달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에서 차기 당권을 잡기 위한 대격돌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박근혜,전당대회,친박연대,총선,복당,검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