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투기의혹 수석들에 대처하는 靑. 野의 자세

2008-04-29 アップロード · 31 視聴

[노컷TV]청와대 박미석 수석이 부동산 투기 의혹에 발목을 잡혀 결국 수석비서관직에서 낙마했다.

박미석 사회정책수석은 정치권과 여론의 사퇴압박에 밀려 류우익 대통령실장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청와대 수석으로 발령받은 지 꼭 두달만이다.

박 수석의 사퇴는 지난 2002년 남편 명의로 사들인 영종도 땅 투기 의혹이 일자 자경 확인서를 급조해 청와대에 제출한 사실이 드러난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 됐다.

박 수석은 "이명박 대통령에게 더 이상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물러난다”는 사퇴의 변을 밝혔지만, 주위에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박미석 수석의 자진 사퇴를 계기로 “추가 사퇴는 없다”고 밝히며 다른 수석들의 투기 의혹이 가라앉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봉화 보건복지가족부 차관이나 곽승준 국정기획수석의 경우, 구체적인 투기 정황이 드러난 상태라 투기 의혹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곽승준 수석은 경기도 성남의 토지 매입 당시 위장 전입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자신이 매입했다던 주장을 바꿔 “경기도 성남의 땅은 대학 시절 부모가 매입해 준 것이고, 개인적 사정으로 주소를 옮긴 것”이라 말해 더욱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이와 관련, 야권은 일제히 박 수석 포함한 문제 인사들에 대해서 추가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통합민주당은 “이런 식으로 어물쩍 넘어간다면 제2, 제3의 인사파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역시 위법 행위를 한 참모들을 과감하게 경질하고 인사라인 책임자를 문책할 것을 촉구하는 등 청와대에 대한 압박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 http://www.nocut.tv >
       < http://www.nocutnews.co.kr >

tag·청와대,투기의혹,부동산,박미석,수석,사퇴,이명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