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여야, 진통 끝 쇠고기 청문회 합의

2008-04-30 アップロード · 61 視聴

[노컷TV]여야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청문회를 다음달 7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오늘(29일) 열린 국회 농림해양수산위(농해수위)에서는 예상대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 청문회 안건을 놓고 여야가 상임위 시작 전부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민주당 의원들이 청문회 개최와 증인 출석 등에 대한 안건을 공식 건의하자, 한나라당 의원들은 정치적 노림수라며 평가절하로 맞섰다.

여기에 강기갑, 최인기 의원 등 37명의 국회 의원이 쇠고기 협상 즉각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지면서 일촉즉발의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여야는 결국 진통 끝에 농해수위 소속 여야 간사가 다음달 7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 협상 청문회를 개최하되 관련 업무보고는 청문회 때 모두 일괄 처리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그러나 전격적인 합의에도 불구하고 청문회 절차와 증인 채택 과정에서의 불씨는 여전히 남아있다.

한편 청와대는 “한미 쇠고기 협상은 참여 정부가 임기 내 해결을 약속한 사안이며 이명박 정부가 설거지를 하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놓고 이 대통령이 공개 토론에 응해야 한다는 야권의 요구에 대해서도 “실무 장관과 수석이 있는데 대통령을 토론회에 나오라는 건 도를 넘어서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쇠고기,청문회,여당,야당,미국산,합의,공개토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