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물가전선 비상

2008-05-02 アップロード · 68 視聴

[노컷TV]국제 유가와 곡물가의 고공 행진으로 인해 소비자 물가 관리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연초부터 꾸준히 3%대의 증가세를 보이던소비자 물가가 지난달에는 급기야 지난해 4월에 비해 무려 4.1%가 올랐습니다.

소비자 물가가 4% 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 2천4년 8월 이후 4년여만에 처음이며,장바구니 물가를 보여주는 생활물가 상승률도 5.1%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정부가 집중관리 하겠다고 밝힌 이른바 MB 품목 52개 가운데 ,밀가루와 라면 등 41개 품목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값이 올랐습니다.

"주요등락품목을 포시면 등유, 경유, 휘발유 등 석유류가 있고, 밀가루가격과 관련되는 비스킷 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품목별로는 양파가 한달전에 비해 19%로 가장 많이 올랐고, 돼지고기와 등유,고구마와 고등어 등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습니다.

기획 재정부는 3월 중 공산품의 가격상승이 전년 동월대비 11.2%나 오르는 등 생산자 물가가 9년 4개월 만에 가장 높이 오른 여파가 4월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물가가 고공행진을 계속하자 기획 재정부는 다음주로 예정됐던 서민생활안정 태스크포스 회의를 내일로 앞당겨 개최하고 고강도 물가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물가,고공행진,서민생활안정,물가대책,재정부,공산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