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한나라당 인사, LA서 김경준 접촉 확인

2008-05-02 アップロード · 53 視聴

[노컷TV]지난해 대선후보 경선을 수개월 앞두고 한나라당 관계자가 김경준씨를 미국 LA에서 직접 접촉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이같은 사실은 미 국무부가 지난 2월 말 우리측에 보낸 김경준씨 접견기록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씨를 접견한 인물은 지난 4월 총선 당시 수도권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출마한 유모씨로 확인돼 파장이 예상됩니다.

율사출신인 유씨는 CBS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을 다섯 달 앞둔 지난해 3월 김경준씨의 미국 변호사인 심모씨와 함께 김경준씨를 면회했다"고 말했습니다.

유씨는 지난 대선 당시 친박근혜 쪽에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씨는 "한국에서 건너온 사람으로서 김경준씨를 만난 것은 자신이 거의 유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검찰도 김경준씨 LA교도소 접견기록에 정치권 출신 인사가 드물다고 밝혀 기획입국설은 무혐의로 결론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여권인 대통합민주신당이나 당시 청와대의 개입설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한나라당은 역풍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앞서 한나라당 홍준표, 정두언 의원 등은 지난 해 말 '김경준 기획입국설'을 제기했으며, 당시 대통합민주신당측은 이들을 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습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김경준,한나라당,접촉,명예훼손,선거법,검찰,고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