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정부, 미국 쇠고기 정면돌파

2008-05-06 アップロード · 149 視聴

[노컷TV]미국산 수입 쇠고기의 안전성 여부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자 정부가 담화문 발표와 더불어 끝장 토론을 실시하는 등 정면 돌파에 나섰다.

정운천 농림 수산식품부 장관과 김성이 보건복지 가족부 장관은 오늘(2일) “광우병 쇠고기에 대한 우려에 대해 과학적 근거가 없는 안전성 문제가 마치 사실처럼 알려지고 있어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두 장관은 오늘 공동으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미국산 쇠고기 수입 위생 조건 개정 합의는 국제적 기준과 과학적 근거에 의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또 “영국을 중심으로 동물성 사료 사용을 금지하자 광우병 보고 건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며, “미국인은 물론 미국을 여행하는 관광객들도 먹고 있는 만큼 안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는 한국이 승인하는 도축장에서 작업한 것만 수입되며, 미 연방정부 수의사가 상주해 위험물질 제거 여부를 감독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인이 특히 인간 광우병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에 대해서도 “안전이 확보된 미국산 쇠고기를 통해 인간이 광우병에 걸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반박했다.

이와 함께, 한미 쇠고기 협상 합의문 공개 요구에 대해서 “한미 양측이 합의 문서 자구를 수정하는 과정에 있어 공개할 수 없었다며 작업이 끝나면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회의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한때 중지됐던 것을 재개하는 것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쇠고기,청와대,미국,수입,이명박,한나라당,정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