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베이징행 확정’ 왕기춘 “올림픽에서 금메달 딸 것”

2008-05-07 アップロード · 682 視聴

[노컷]'겁없는 신예' 왕기춘(20. 용인대)이 '한판승의 사나이' 이원희(27. 한국마사회)를 또다시 꺾으며 베이징행을 확정했다.

왕기춘은 7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8 베이징올림픽 최종선발전 73kg이하급 승자결승에서 이원희를 맞아 연장 2분 6초 전 다리잡아 메치기로 유효승을 거뒀다.

이어 패자결승에서 이원희를 누르고 올라온 김원중(용인대)와 결승에서 호쾌한 한판승을 따내며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반면 이원희는 지난달말 오른발등 수술까지 하며 이 대회에 출전했지만 패자결승에서 김원중에게 덜미를 잡히며 올림픽 2연패의 꿈이 좌절됐다.

용호상박의 대결이었지만 결국 왕기춘의 체력이 앞선 작전의 승리였다. 이원희는 '한판승 사나이'라는 별명답게 초반 승부를 걸었다.

경기 시작 약 15초만에 이원희의 소매들어 업어치기가 완벽하게 들어가는 듯했지만 왕기춘이 공중에서 몸을 돌려 가까스로 앞으로 떨어져 위기를 넘겼다.

부심 1명이 유효 선언을 했지만 결국 점수가 선언되지 않은 점이 이원희에겐 뼈아팠다.

이후 일진일퇴 공방이 펼쳐졌지만 승부는 연장으로 접어들었다. 왕기춘은 상대적으로 체력이 떨어진 이원희의 다리를 집중적으로 공략했고 결국 2분 6초를 남기고 다리잡기로 유효를 따내며 승자결승에 진출했다.

왕기춘에게 석패한 이원희는 패자결승에서 결승진출을 노렸지만 김원중에게 지도 2개, 효과 1개를 허용하며 분루를 삼켰다.


◆수원=CBS체육부 임종률 기자/영상취재=김다원 기자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왕기춘,이원희,패자결승,신예,한판승,유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