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한승수 총리 "쇠고기 관련 불법행위 엄단"

2008-05-08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노컷]“국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지켜 새로운 상황 발생하면 협정 개정 요구하겠다”

정부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해 대국민담화를 발표해 ‘광우병’ 불안에 떨고 있는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나섰다.

한승수 국무총리는 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별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지킬 것”이라며 “국민들이 그렇게 걱정하고 있는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 중단조치를 취할 것이며, 수입되는 모든 쇠고기에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즉각 조사단을 미국에 보내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 총리는 “이후 미국과 다른 나라들과의 협상 과정을 지켜보면서 새로운 상황이 발생하면 언제라도 미국과 체결한 협정 개정을 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산 쇠고기는 미국인뿐 아니라 세계 96개국의 국민이 함께 먹고 있고, 미국에 사는 250만 우리 동포와 11만명의 우리 유학생들도 먹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에서 사람에게 광우병이 발생한 사례는 없고, 1997년 8월 이후 지난 10년간 태어난 소에서 광우병이 발생한 사례 또한 한 건도 없다. 정부는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이번 협상을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정부가 왜, 무엇 때문에 우리 국민의 건강을 해치는 일을 하겠는가"라고 반문한 한 총리는 "정부는 외국과의 어떠한 협상에서도 우리 국민의 건강을 양보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정부를 믿고 지켜봐 달라”고 국민의 협조를 촉구했다.

또한 ‘광우병 괴담 논란’과 촛불집회 등에 대해서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불법집회로 국민을 불안하게하는 행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 노컷뉴스 영상취재팀 길소연 기자sinkiruhk@cbs.co.kr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한승수,광우병괴담,허위사실,,총리,촛불집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23

공유하기
[노컷]입법예고 기간
8年前 · 4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