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장애인차별금지 UCC 공모전 대상, "깜빡이는 파란불은…"선정

2008-05-08 アップロード · 706 視聴

[노컷TV]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최한 '장애인차별금지 UCC공모전'에서 김상규 씨의 동영상 작품 '깜빡이는 파란불은 파란불이 아니다'가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김상규 씨의 '깜빡이는 파란불은…'은 뇌성마비 2급 장애인인 이은성 씨가 장애인으로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전하고 있는 작품이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한 지체장애인의 외출을 통하여 본 열악한 장애인 이동 환경을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한 양종희 씨의 '외출'이 차지했고, 우수상에는 백소영 씨의 '저는 오늘도 차별(車別)합니다'와 김두환 씨의 '거꾸로 가는 창현씨의 하루'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장려상에는 전진호 씨의 '운수 좋은 날', 서현정 씨의 '사랑해', 이강령 씨의 '진실의 손', 노영태 씨의 '제 노래 들어보실래요?'가 각각 차지됐다.[BestNocut_R]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3일까지 다음 tv팟을 통해 작품을 접수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3편이 접수되었으며, 심사는 기획, 영상편집, 구성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졌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종희 씨의 '외출'을 비롯, 모두 4개 작품을 동대문운동장역(5호선), 합정역(6호선), 건대입구역(7호선) 등 지하철 5,6,7호선 총 23개 역사 스크린에 이 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상영한다.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공모전,장애인,UCC,뇌성마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