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TV]서울시 가금류 살처분 ‘허점 투성’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59 視聴

[노컷TV]가금류를 모두 살처분해 더 이상 AI 확산은 없을 것이라는 서울시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CBS 취재 결과 서울 시내 곳곳에 여전히 닭과 오리가 사육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는 광진·송파구에서 잇따라 AI가 발생하자 지난 11일 밤부터 시내 전지역을 대상으로 야외 사육 가금류 살처분에 들어 갔고, 12일 오전 11시 구로구를 마지막으로 가금류 만5천여마리 전체를 살처분한 만큼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보도자료까지 냈다.

그러나 같은시각 영등포구 살처분 팀들은 적당한 매몰 장소를 찾지 못해 오후 2시 30분에야 겨우 작업을 마친 것으로 확인돼 서울시의 발표가 사실과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CBS 취재 결과, 어제 오전 가금류 수백 마리가 매몰된 구로구 항동의 한 공터에서 불과 백여 미터 떨어진 곳에 닭과 오리 20여마리가 여전히 사육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이 지역의 한 인근주민은 "동사무소에서 명단에 있는 가금류만 파묻었지 명단에 없는 것은 그냥 뒀다"며, 지역 주민센터 직원들의 수박 겉핥기식 사육 현황 파악을 꼬집었다.

지난 11일 저녁 일찌감치 살처분을 모두 끝냈다는 양천구 신정동 댓골에서는 등산로에서 멀지 않은 우리에서 토종닭 20여마리의 사육이 확인됐다.

지난 8일 반상회를 통해서 지역 내 가금류 사육현황을 철저히 파학했고, 살처분을 모두 끝냈다는 양천구청의 설명을 무색케하는 대목이다.

AI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홍보에 급급하기 보다는 예방에 허점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는 일이 더욱 시급한 시점이다.


◆ CBS 노컷뉴스(노컷TV) 채승옥PD
◆ 인터넷뉴스의 새로운 상상, 노컷TV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로가기 노컷TV http://www.nocut.tv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tag·AI,조류인플루엔자,서울,가금류,살처분,양천구,신정동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노컷|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28

공유하기
[노컷TV]공안과잉
8年前 · 35 視聴